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STX
에어로서비스

현재 우리나라는 나날이 증가하는 군용기 및 민항기 수요충족을 위해 항공선진국으로부터 천문학적 비용을 들여가며 항공기 및 부품을 구매함과 동시에 정비 및 개조 등 유지관리에도 해마다 수 조원의 비용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공기 운항안전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엔진과 보조동력장치, 착륙장치, 제동장치, 여압장치, 비상탈출장치, 산소공급장치 등의 정비는 대부분 해외의 제작사 또는 전문수리업체(MRO)에 의존하고 있어 국내보유 항공기의 증가와 함께 외화유출 및 기술종속화에 따른 심각한 국가적 문제로 대두되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사진

에어로서비스 사업부

항공기는 기계, 건설, 전기, 전자, 통신, 화학 등 산업의 거의 전 영역이 동원되는 종합적 기술의 집합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가 전략적으로 육성한 기계, 전자, 통신, 화학, 방위산업 등 핵심요소기술을 국적항공사가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에 접목한 기술집약적 MRO를 설립하여 항공운송 및 제작산업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창출을 위해 STX Aero Service가 설립되었습니다.

STX Aero Service는 세계적 규모로 성장한 인천국제공항이 가진 Hub Airport으로서의 지리경제적 이점과 Global Aviation Network를 활용한 High End MRO로서
(1)항공산업육성을 위한 국가정책에 부응하고,
(2)정비 및 제작기술의 저변확대를 통한 고부가 가치 일자리 창출,
(3)국내외 항공사들에게는 양질의 MRO Service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