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 STX, 인도네시아 니켈광산 생산 위한 시추탐사 착수…내년 상반기 본격 생산

2023.11.01

STX, 인도네시아 니켈광산 생산 위한 시추탐사 착수내년 상반기 본격 생산


- 年 생산량 200t, 매출 1.3$ 이상 달성 예상

- IUP-OP 이미 확보채굴·제련권도 순차적 획득하기로


보도자료 공지 첨부용2.jpg


글로벌 종합상사 STX가 지난 8월 지분 20%를 확보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 니켈광산에 대해 시추탐사에 들어갔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생산도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STX8월 인도네시아 현지에 법인과 합작투자사(JV, Joint Venture)를 세워 해당 광산에 대한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시추탐사는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지질 프로그램 데이터와 지형 샘플링 분석 등을 거쳐 광물자원의 매장량과 생산량, 품질을 검증하는 과정이다.

 

STXJV를 통해 매장량이 가장 많은 집중개발추진지역을 선정해 작업 중이다. STX는 해당 광산에서 연간 기준 생산량 200t, 매출액 13000만달러 이상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이미 확보한 광물사업권(IUP-OP)을 기반으로 광산 개발에 이어 채굴권, 제련권 등을 얻기 위한 인허가 절차도 진행 중이다. 이로써 STX는 채굴과 제련, 운송·판매까지 해당 광산에서 니켈 관련 밸류체인 전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광산 인근에 스테인리스강을 생산하는 공장과 제련소 등이 10곳 이상 위치한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어, 생산 즉시 판매 가능한 현지 대규모 수요처가 이미 확보돼 있다는 장점도 있다.

 

STX 관계자는 회사가 지분을 보유한 마다가스카르 암바토비 광산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광산을 두 거점으로 원자재 트레이딩 전문기업으로서 공급망 확보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겠다“11월 중 론칭 예정인 글로벌 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TGO)’에서도 니켈 등의 원자재 전자상거래가 본격화되면 경제성과 수익성을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