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 “바이오도 찾는 TrollyGo” STX B2B 플랫폼에 ‘엔세이지’ 벤더 등록

2023.12.12

바이오도 찾는 TrollyGo” STX B2B 플랫폼에 엔세이지벤더 등록

 

- 국내 최다 유전자 가위특허 보유 줄기세포 치료제 바이오 기업

- TrollyGo 함께 해외시장 확대…STX “글로벌 기술기업 지원


홈페이지 공지 첨부용.jpg


글로벌 종합상사 STX는 유전자 가위 기술과 줄기세포 치료제 등을 개발,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 엔세이지(nSAGE)’가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TrollyGo에 벤더로 가입했다고 12일 밝혔다.

 

STX가 지난달 론칭한 B2B 디지털 플랫폼 TrollyGo에 바이오 기업이 벤더로 등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엔세이지는 TrollyGo의 헬스케어 카테고리에서 벤더로서 글로벌 시장 바이어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STX는 종합무역상사로서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유관 기업, 병원, 제약사 대상 엔세이지의 시장 확장을 위한 홍보, 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엔세이지의 가입은 TrollyGo에서의 거래가 원자재·산업재를 비롯해 바이오, 헬스케어 등까지 무궁무진하게 확대될 수 있다는 사실을 뜻한다. 이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유·무형의 재화(Goods)와 서비스(Service) TrollyGo 안에 담아내겠다는 STX의 계획과도 일맥상통한다.

 

특히 엔세이지는 국내에서 유전자 가위기술(유전자를 제거하거나 특정부위를 편집, 삽입해 치료하는 기술)’을 세 번째로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최다인 유전자 가위 50개를 발굴해 특허 출원했고, 항암제 및 줄기세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뉴욕줄기세포재단(NYSCF)과 미국에 합작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전자 가위 기술을 기반으로 소 럼피스킨병(Lumpy Skin Disease) 진단 플랫폼을 개발했고, 비르기니우스 식스니스(Virginijus Siksnys) 리투아니아 빌니우스대 교수가 창업한 카스자임(CasZyme)사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기술력을 앞세워 발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비르기니우스 식스니스 교수는 유전자 가위 개념을 최초로 고안해 2018바이오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카블리 나노과학상을 수상한 세계적 석학이다.

 

STX 관계자는 글로벌 무역거래의 온라인화, 디지털화에 공감하는 다양한 분야의 벤더와 바이어들이 TrollyGo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STX는 원자재와 산업재부터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까지 B2B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