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그린로지스] STX그린로지스, 썬에이스해운 인수 완료…'해운 큰 그림' 그린다

2024.08.12

STX그린로지스, 썬에이스해운 인수 완료…'해운 큰 그림' 그린다


- BNK부산은행의 인수금융 지원…사업 확장 및 수익성 강화

- ‘해운 DNA’ 발휘해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성장 가속화


그림1.jpg

[사진=썬에이스해운의 썬그레이스호 모습. /제공=STX그린로지스]

 

STX그린로지스의 종속회사 STX해운이 중견해운사 썬에이스해운을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STX그린로지스가 지난해 종합 해운사로 인적분할된 후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큰 그림으로, 사업 확장 및 수익성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 전망이다.

 

12STX그린로지스에 따르면 STX해운은 선박·해양 부문에 강점이 있는 BNK부산은행(해양투자금융부)의 인수금융 지원을 통해 썬에이스해운의 지분 95.24%(20만주)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인수로 STX그린로지스는 '해운 DNA'를 발휘하며 해운의 큰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다. 썬에이스해운 인수를 통해 소형선부터 대형선까지 보유한 종합 해운사로 변모하며, 글로벌 해운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STX그린로지스의 2024년 추정 매출액이 약 8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썬에이스해운 매출이 편입되면 상장사 위상에 맞는 선복량 확보와 함께 종합 해운사로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운사 인수는 글로벌 종합상사 STX에게도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STXSTX그린로지스는 해운·물류 부문의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양사 간 기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철강, 석탄 등 벌크화물을 운송하는 썬에이스해운은 2022년 기준 연간 철강 운송량 455t, 연매출 776억원을 기록한 중견해운사다.

 

STX그린로지스 관계자는 지난해 인적분할한 뒤 공격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성공적인 썬에이스해운 인수로 글로벌 종합 해운사로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