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 거래소, ‘신설법인’ STX그린로지스 재상장예비심사 승인…STX, 종합상사와 물류·해운 ‘선택과 집중’

2023.07.13

거래소, ‘신설법인’ STX그린로지스 재상장예비심사 승인…STX, 종합상사와 물류·해운 선택과 집중


- STX, 물류·해운 부문 인적분할 재상장 심사 통과

- 성공적 인적분할로 기업가치·주주가치 제고에 집중


보도자료 공지 첨부용.jpg


글로벌 종합상사 STX(대표이사 박상준)가 물류·해운 부문의 인적분할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 종합상사 부문과 물류·해운 부문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STX는 지난 12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신설예정법인인 ‘STX그린로지스(가칭)’의 주권 재상장예비심사 결과 상장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STX는 지난 3 20일 이사회를 열어 인적분할 계획안을 가결하고, 같은 날 거래소에 인적분할 재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한 바 있다.

 

STX는 그룹 구조를 종합상사 부문과 물류·해운 사업 부문으로 재편해 나가고 있다. STX글로벌 종합상사로서 원자재 트레이딩에 집중하고, 신설 법인인 STX그린로지스는 물류·해운 사업을 강화해 각 사업 부문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STX는 기존의 글로벌 트레이딩 사업에 더해 올해 3분기 예정인 글로벌 B2B 플랫폼트롤리고(TrollyGo)’의 성공적인 출시를 본격화하는 한편, 이차전지 소재 확보 및 밸류체인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트레이딩 사업에 있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구상이다.

 

향후 STX는 거래소의 인적분할 재상장 승인에 따라 다음달 16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인적분할 안건을 결의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9 1일 인적분할을 실행하고, STX의 변경상장 및 STX그린로지스의 재상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오는 8 30일부터 9 12일까지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신주상장예정일은 9 13일이다.

 

STX 관계자는 성공적인 인적분할로 STX는 종합상사로서 B2B플랫폼을 통한 성장을 꾀하고, STX그린로지스는 해운 사업 외에 B2B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물류 부문을 확대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사업영역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