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STX TrollyGo, 3분기 성과 공개…플랫폼 이용률·재방문율 늘고, 글로벌 성장 가속화
2024.10.23
STX TrollyGo, 3분기 성과 공개...플랫폼 이용률·재방문율 늘고, 글로벌 성장 가속화
- 전 분기
대비 3분기 플랫폼 이용률 53%, 재방문율
70% 증가
- 글로벌 시장 확장…총 175개국에서 접속
- STX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적 접근의 결과”
[TrollyGo 플랫폼 성과/제공=STX]
글로벌 종합상사 STX의
B2B 디지털 플랫폼 TrollyGo(트롤리고)가 3분기에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TrollyGo는 3분기 동안 이용률이 전 분기 대비 53% 증가했으며, 재방문율 역시 70%
이상 증가하는 등 플랫폼 활성화는 물론 높은 사용자 충성도를 보였다. 또한, 10월 22일 기준 누적거래액 82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결과를 달성했다.
TrollyGo의
글로벌 확장도 가속화되고 있다. 3분기 접속 국가 현황에 따르면 총
175개국에서 플랫폼을 이용했으며 국가별 비율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아시아 지역이 91%를 차지했으나, 3분기에는 아시아 82.9%, 중동 8.4%, 아프리카 6.6%, 유럽
1.1%, 남미·북미 1.1%로 고루 확대됐다.
TrollyGo가
거래 영역의 확장을 추구함에 따라 다양한 규모의 기업의 접근성도 한층 강화됐다. 10월 누적 거래 품목
비중은 비철금속이 36%로 가장 높았으며, 그 외에도 ▲철강(32%) ▲모빌리티(22%) ▲에너지(4%) ▲석유가스(4%) ▲기계(2%)
▲농산물(0.8%) 등의 순으로 다양하게 나타났다. 특히, 3분기에는 K-뷰티와 생활용품, 미술품이
새롭게 거래되며, TrollyGo가 국내외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성과는 TrollyGo가
그간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 집중하고, 플랫폼 혁신을 위해 기능 업그레이드를 지속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TrollyGo는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고, 계약서
및 인보이스 자동 생성 기능,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플랫폼의 재방문율을
끌어올렸다.
STX 관계자는 “3분기 성과는 TrollyGo의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적 접근의
결과”라며 “현재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